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멤버십팝카드] 소득공제를 위한 국세청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①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필요)
② 로그인 후 '신청/제출' 클릭
③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 클릭
④ 소비자용 '전용카드 등록하기' 클릭
⑤ 카드 뒷면 하단의 카드번호 16자리 확인 후 직접 등록
※ GS25, GS수퍼마켓에서 결제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자동발급 안됨)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은행에서 발급받는 팝티머니카드 할인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은행에서 발급받은 팝티머니 카드의 경우, 만 19세 미만 사용자가 은행에서 발급 시 청소년 권종으로 발급되고 있으며, 청소년 권종 카드는 GS25 등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할인등록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은행제휴 팝티머니 카드 사용자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등록일 제외) 3일 이후 사용하셔야 정상적인 할인요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광역(좌석)버스 끼리도 환승이 가능한가요?
광역(좌석)버스와 환승된 모든 대중교통수단 (광역/좌석버스 포함)과의 환승 할인이 적용됩니다.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 하나요?
환승시에는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일부 버스의 경우, 환승하지 않아도 이동거리만큼 요금을 부과하는 버스 노선이 있어 가급적 하차 태그를 습관화 하셔야 과다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교통요금이 과다 청구된 경우 환불은 어떤 절차로 처리해 주나요?
티머니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 과부과된 내용을 문의하시면 이용내역 등의 자료를 조회하여 환불 대상은 환불 접수를 해드리며, 환불대상이 아닐 경우 사유를 안내해드립니다.
입금은 환불 접수 시 알려주신 계좌로 처리되며 기본적으로 환불은 시스템 오류에 의한 요금 과부과건에 대해 환불해드리고 운전기사 조작오류 또는 운전자의 오안내시 과다부과된 부분은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받으셔야 합니다.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버스를 이용했는데 요금이 잘못 나왔어요.
요금이 더 부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조회해야만 정확한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탑승하시기 직전 하차시 카드를 태그 안하셨다면 환승이 취소되어 직전차량의 기본요금이 다음차량에 재부과되고 이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①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필요)
② 로그인 후 '신청/제출' 클릭
③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 클릭
④ 소비자용 '전용카드 등록하기' 클릭
⑤ 카드 뒷면 하단의 카드번호 16자리 확인 후 직접 등록
※ GS25, GS수퍼마켓에서 결제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자동발급 안됨)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은행에서 발급받는 팝티머니카드 할인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은행에서 발급받은 팝티머니 카드의 경우, 만 19세 미만 사용자가 은행에서 발급 시 청소년 권종으로 발급되고 있으며, 청소년 권종 카드는 GS25 등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할인등록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은행제휴 팝티머니 카드 사용자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등록일 제외) 3일 이후 사용하셔야 정상적인 할인요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광역(좌석)버스 끼리도 환승이 가능한가요?
광역(좌석)버스와 환승된 모든 대중교통수단 (광역/좌석버스 포함)과의 환승 할인이 적용됩니다.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 하나요?
환승시에는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일부 버스의 경우, 환승하지 않아도 이동거리만큼 요금을 부과하는 버스 노선이 있어 가급적 하차 태그를 습관화 하셔야 과다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교통요금이 과다 청구된 경우 환불은 어떤 절차로 처리해 주나요?
티머니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 과부과된 내용을 문의하시면 이용내역 등의 자료를 조회하여 환불 대상은 환불 접수를 해드리며, 환불대상이 아닐 경우 사유를 안내해드립니다.
입금은 환불 접수 시 알려주신 계좌로 처리되며 기본적으로 환불은 시스템 오류에 의한 요금 과부과건에 대해 환불해드리고 운전기사 조작오류 또는 운전자의 오안내시 과다부과된 부분은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받으셔야 합니다.
POP카드 많이묻는 질문 [팝티머니 카드] 버스를 이용했는데 요금이 잘못 나왔어요.
요금이 더 부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조회해야만 정확한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탑승하시기 직전 하차시 카드를 태그 안하셨다면 환승이 취소되어 직전차량의 기본요금이 다음차량에 재부과되고 이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