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카드&페이] 버스를 이용했는데 요금이 잘못 나왔어요.
요금이 더 부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조회해야만 정확한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탑승하시기 직전 차량중 환승후 하차시 카드를 태그 안하셨다면 환승이 취소되어 직전차량의 기본요금이 다음차량에 재부과되고 이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본인이 소지한 2개의 카드가 동일차량에서 요금이 이중 부과되었습니다.
교통카드 이용 중 본의 아니게 두 카드가 접촉되어 요금이 과 부과 되신것 같습니다. 정확한 교통카드 사용법은 사용하실 교통카드 한 장을 꺼내어 단말기에 정확하게 접촉해주셔야만 합니다.
교통카드 칩이 내장되어있는 카드는 단말기에서 일정 범위 내에 들어오면 인식이 되므로 가방 채로 단말기에 접촉하시는 것은 요금이 이중 차감될 우려가 있으니 1장 이상의 카드를 소지하고 계실 때에는 반드시 카드를 빼서 한 장의 카드로 인식이 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자의 과실로 이중부과된 요금은 오류로 확인 되지 않기 때문에 환불이 어렵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교통요금이 과다 청구된 경우 환불은 어떤 절차로 처리해주나요?
티머니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과 부과된 내용을 문의하시면 이용내역 등의 자료를 조회하여 환불 대상은 환불 접수를 해드리며, 환불대상이 아닐 경우 사유를 안내해드립니다.
입금은 환불 접수시 알려주신 계좌로 처리되며 기본적으로 환불은 시스템 오류에 의한 요금과부과건에 대해 환불해드리고 운전기사 조작오류 또는 운전자의 오안내시 과다부과된 부분은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받으셔야 합니다.
※ 서울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경우 티머니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1:1 상담을 통해 환불접수가 가능합니다. (단,마을버스 경우 운전기사의 안내 미흡으로 인한 과다요금은 해당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 하나요?
환승시에는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인천 일부 버스의 경우, 환승하지 않아도 이동거리만큼 요금을 부과하는 버스 노선이 있어 가급적 하차 태그를 습관화 하셔야 과다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환승했는데 또 다시 기본 요금이 나가요.(하차 태그를 두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승차 후 하차 태그를 했는데 하차단말기에 다시 태그가 되었을 경우 지선, 간선버스는 하차 태그후 2시간이내 마을버스는 30분 이내 재승차로 인식되지 않고 "이미 처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시간 이후에 태그가 다시 이루어진 경우라면 재승차로 간주되어 요금이 다시 부과됩니다. 따라서 하차 태그는 반드시 내릴 때 하셔야 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단말기 오류로 인한 요금 과다 부과된 경우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단말기장애가 발생하였을 경우 운수사에서 장애조치를 하기때문에 단말기 장애인 상태로 운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만일 단말기에서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되어 요금이 과부과되었다면, 단말기 데이터를 확인하여 장애가 있을 경우 환불해드릴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광역(좌석)버스 끼리도 환승이 가능한가요?
광역(좌석)버스와 환승된 모든 대중교통수단 (광역/좌석버스 포함)과의 환승할인이 적용됩니다.
출처: 티머니 카드&페이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CusCentInf.dev
요금이 더 부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조회해야만 정확한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탑승하시기 직전 차량중 환승후 하차시 카드를 태그 안하셨다면 환승이 취소되어 직전차량의 기본요금이 다음차량에 재부과되고 이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본인이 소지한 2개의 카드가 동일차량에서 요금이 이중 부과되었습니다.
교통카드 이용 중 본의 아니게 두 카드가 접촉되어 요금이 과 부과 되신것 같습니다. 정확한 교통카드 사용법은 사용하실 교통카드 한 장을 꺼내어 단말기에 정확하게 접촉해주셔야만 합니다.
교통카드 칩이 내장되어있는 카드는 단말기에서 일정 범위 내에 들어오면 인식이 되므로 가방 채로 단말기에 접촉하시는 것은 요금이 이중 차감될 우려가 있으니 1장 이상의 카드를 소지하고 계실 때에는 반드시 카드를 빼서 한 장의 카드로 인식이 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자의 과실로 이중부과된 요금은 오류로 확인 되지 않기 때문에 환불이 어렵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교통요금이 과다 청구된 경우 환불은 어떤 절차로 처리해주나요?
티머니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과 부과된 내용을 문의하시면 이용내역 등의 자료를 조회하여 환불 대상은 환불 접수를 해드리며, 환불대상이 아닐 경우 사유를 안내해드립니다.
입금은 환불 접수시 알려주신 계좌로 처리되며 기본적으로 환불은 시스템 오류에 의한 요금과부과건에 대해 환불해드리고 운전기사 조작오류 또는 운전자의 오안내시 과다부과된 부분은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받으셔야 합니다.
※ 서울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경우 티머니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1:1 상담을 통해 환불접수가 가능합니다. (단,마을버스 경우 운전기사의 안내 미흡으로 인한 과다요금은 해당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 하나요?
환승시에는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인천 일부 버스의 경우, 환승하지 않아도 이동거리만큼 요금을 부과하는 버스 노선이 있어 가급적 하차 태그를 습관화 하셔야 과다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환승했는데 또 다시 기본 요금이 나가요.(하차 태그를 두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승차 후 하차 태그를 했는데 하차단말기에 다시 태그가 되었을 경우 지선, 간선버스는 하차 태그후 2시간이내 마을버스는 30분 이내 재승차로 인식되지 않고 "이미 처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시간 이후에 태그가 다시 이루어진 경우라면 재승차로 간주되어 요금이 다시 부과됩니다. 따라서 하차 태그는 반드시 내릴 때 하셔야 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단말기 오류로 인한 요금 과다 부과된 경우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단말기장애가 발생하였을 경우 운수사에서 장애조치를 하기때문에 단말기 장애인 상태로 운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만일 단말기에서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되어 요금이 과부과되었다면, 단말기 데이터를 확인하여 장애가 있을 경우 환불해드릴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광역(좌석)버스 끼리도 환승이 가능한가요?
광역(좌석)버스와 환승된 모든 대중교통수단 (광역/좌석버스 포함)과의 환승할인이 적용됩니다.
출처: 티머니 카드&페이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CusCentInf.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