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부가서비스] 휴대폰을 분실해도 잔액을 찾을 수 있나요? (잔액보호서비스)

 [T-머니] [부가서비스] 휴대폰을 분실해도 잔액을 찾을 수 있나요? (잔액보호서비스)
[AOS/IOS]
휴대폰 분실 시, 티머니페이 분실 신고를 하시면 고객님의 계정을 잠가 잔액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 단, 환불 또는 서비스 재이용은 고객님이 직접 앱에 로그인하여 분실/도난 해제 후 가능합니다.

<분실 신고 방법>
-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연락하여 문의
- 또는, "티머니 홈페이지(pay.tmoney.co.kr)>고객센터>티머니페이 분실/도난신고"

<분실 해제 방법>
- 티머니페이 앱 실행 >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 하단 [해제 요청하기] 선택 후 서비스 이용 가능



 [T-머니] [소득공제/할인등록] 티머니 스티커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어린이/청소년 할인 받을 수 있나요?
[AOS]
만 6세~만 18세 어린이 및 청소년은 "메뉴>어린이/청소년할인>[등록하기] 버튼 선택"하여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 후 사용하시면 대중교통에서 할인 요금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생년월일 기준 만 19세에 일반 요금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IOS]
만 6세~만 18세 어린이 및 청소년이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요금을 적용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편의점, 티머니 역사 서비스센터 : 생년월일 등록하면 할인등록 완료
- 가판점 : 현장에서 어린이/청소년 변경 후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생년월일 등록 (최초 사용 후 10일 이내 등록 필수, 기간 내 미등록 시 일반 요금 적용)
* 생년월일 기준 만 19세에 일반 요금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T-머니] [부가서비스] 소득공제 내역을 조회하고 싶어요.
[IOS]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직불카드 해당) 또는 "티머니 홈페이지(pay.tmoney.co.kr)>나의 T-money>내역조회>소득공제 내역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소득공제 등록 이후 사용분부터 소득공제 적용 가능합니다. (소급적용 불가)



 [T-머니] [부가서비스] 소득공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OS]
"우측 상단 메뉴 > 소득공제"에서 "페이머니 또는 교통카드 영역 우측 버튼 [ON] 선택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 입력 > [입력완료] 버튼을 선택"하시면 소득공제 등록이 완료됩니다.

* 소득공제 등록 이후 사용분부터 소득공제 적용 가능합니다. (소급적용 불가)



 [T-머니] [페이머니 선물] 받은 선물을 거절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OS/IOS]
유효시간 내 선물을 받지 않으면 선물이 자동 취소되어 보낸 사람에게 돌아갑니다.




 [T-머니] [페이머니 선물] 선물을 보냈는데 받는 사람이 선물을 받지 못했다고 해요.
[AOS]
"우측 상단 메뉴 > 페이머니선물 > 선물함 > 보낸 선물"로 이동하셔서 '선물 받는 사람'을 확인해주세요.
선물 내역이 확인 되지 않는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연락주세요.

[IOS]
"메뉴 > 페이머니선물 > 선물함 > 보낸선물"로 이동하셔서 '선물 받는 사람'을 확인해주세요.
선물 내역이 확인 되지 않는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연락주세요.



출처:  T-money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