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모바일 - 해지복구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지복구를 위해서는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해지복구 기간]
- 신규가입 고객 일반해지 시 : D+3일 (해지일 기준)
- 번호이동 고객 일반해지 시 : D+2일 (해지일 기준)
- 번호이동 고객 직권해지 시 : D+2일 (해지일 기준)
[구비서류]
명의자 신분증
KT M모바일 -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할부금액은 어떻게 납부 되나요?
변경 전 사업자로 지속적으로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일시불로 납부를 원하실 경우 변경 전 사업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모바일 - 개통취소를 하고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개통취소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단말기 구매 고객]
개통 취소기간(D+14일) 내 단말기 불량 또는 통화품질 불량의 경우 가능합니다.
①단말기 불량 : 제조사에서 불량증을 수령하여 개통점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신청 고객은 개통센터 1899 - 003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②통화품질 불량 :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 통화품질 불량이 확정 될 경우 가능합니다.
[USIM 구매 고객]
개통 취소기간(D+14일) 내 개통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신청 고객은 개통센터 1899 - 003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모바일 - 번호이동 신청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번호이동 후 14일 이내 통화품질, 단말기 불량 사유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철회 후 D+3일 안에 변경전 통신사를 통해 복구를 해야 예전에 사용했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철회 당일 포함 4일) 철회 이후 이전 통신사의 장기가입 할인 복구, 폐지요금제도 사용 유무는 이전 통신사의 정책에 따라갑니다.
단, 통화품질의 경우 품질 확인 접수 후 확인 결과에 따라 철회의 사유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말기 불량의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후 불량 판정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 통신사 원복시 단말기 (또는 유심) 불량으로 취소하실 경우 당일취소 시에는 바로 처리 가능하지만 개통 익일 이후 취소 요청 시에는 기존에 가입되어 있던 통신사에 명의자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업무는 반드시 번호이동 취소일자 포함하여 4일 이내에 처리해야 합니다. 해지 전까지 사용요금은 부과됩니다.
KT M모바일 - 위약금은 왜 청구되나요?
위약금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공시지원금]
최초 가입 시 단말기 공시지원금을 받아 약정기간 내 해지 시 사용하지 못한 기간동안의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요금할인환금]
기본할인이 제공되는 요금제를 사용 할 경우, 약정기간 내 해지 시 할인금액의 일정 비율을 위약금으로 발생됩니다.
KT M모바일 - 엠모바일에서 다른 통신사로 가입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라는 문자로 유/무선 신규가입(번호이동/명의변경 가입 포함) 발생 시, 새로운 회선이 가입이 발생된 사실을 기 개통된 핸드폰에 문자안내하거나, 우편안내하여 명의도용을 방지하기 위한 문자발송 입니다.
출처: KT M mobile FAQ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
해지복구를 위해서는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해지복구 기간]
- 신규가입 고객 일반해지 시 : D+3일 (해지일 기준)
- 번호이동 고객 일반해지 시 : D+2일 (해지일 기준)
- 번호이동 고객 직권해지 시 : D+2일 (해지일 기준)
[구비서류]
명의자 신분증
KT M모바일 -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할부금액은 어떻게 납부 되나요?
변경 전 사업자로 지속적으로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일시불로 납부를 원하실 경우 변경 전 사업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모바일 - 개통취소를 하고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개통취소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단말기 구매 고객]
개통 취소기간(D+14일) 내 단말기 불량 또는 통화품질 불량의 경우 가능합니다.
①단말기 불량 : 제조사에서 불량증을 수령하여 개통점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신청 고객은 개통센터 1899 - 003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②통화품질 불량 :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 통화품질 불량이 확정 될 경우 가능합니다.
[USIM 구매 고객]
개통 취소기간(D+14일) 내 개통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신청 고객은 개통센터 1899 - 003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모바일 - 번호이동 신청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번호이동 후 14일 이내 통화품질, 단말기 불량 사유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철회 후 D+3일 안에 변경전 통신사를 통해 복구를 해야 예전에 사용했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철회 당일 포함 4일) 철회 이후 이전 통신사의 장기가입 할인 복구, 폐지요금제도 사용 유무는 이전 통신사의 정책에 따라갑니다.
단, 통화품질의 경우 품질 확인 접수 후 확인 결과에 따라 철회의 사유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말기 불량의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후 불량 판정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 통신사 원복시 단말기 (또는 유심) 불량으로 취소하실 경우 당일취소 시에는 바로 처리 가능하지만 개통 익일 이후 취소 요청 시에는 기존에 가입되어 있던 통신사에 명의자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업무는 반드시 번호이동 취소일자 포함하여 4일 이내에 처리해야 합니다. 해지 전까지 사용요금은 부과됩니다.
KT M모바일 - 위약금은 왜 청구되나요?
위약금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공시지원금]
최초 가입 시 단말기 공시지원금을 받아 약정기간 내 해지 시 사용하지 못한 기간동안의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요금할인환금]
기본할인이 제공되는 요금제를 사용 할 경우, 약정기간 내 해지 시 할인금액의 일정 비율을 위약금으로 발생됩니다.
KT M모바일 - 엠모바일에서 다른 통신사로 가입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라는 문자로 유/무선 신규가입(번호이동/명의변경 가입 포함) 발생 시, 새로운 회선이 가입이 발생된 사실을 기 개통된 핸드폰에 문자안내하거나, 우편안내하여 명의도용을 방지하기 위한 문자발송 입니다.
출처: KT M mobile FAQ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