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HOP | 가입비형 KT 집전화와 설비비형 KT 집전화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전화/인터넷전화 > 집전화 가입/개통
○ 설비비형 전화
2001년 4월 15일 이전에 설비투자에 소요되는 설비비를 부담하고 전화설치 및 개통에 따른 장치비를 납부하는 대신, 계약해지 시 부담한 설비비를 반환하는 조건으로 가입한 일반전화 청약유형입니다.
※ 2001.4.15 신규가입 폐지되었습니다. (기존 설비비형고객 유지)
※ 해지시 설비비 환급 가능합니다.
○ 가입비형 전화
기본료 월 5,200 (8급지 기준, 급지별 차등적용)원으로, 전화통화 뿐만 아니라 부가서비스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화/인터넷전화 > 집전화 가입/개통
KT SHOP | 집전화 가입비는 얼마인가요?
집전화 신규 가입 시 가입비는 없으며, 출동비 27,500원이 부과됩니다.
tv > 장애/불편/AS
KT SHOP | tv 고장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 TV 등 고장신고는 (국번 없이 100번, 타사 휴대폰에서 발신 시 지역번호 포함)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 장애/불편/AS
KT SHOP | KT 인터넷 현재 속도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KT 홈페이지에서 KT ID 로그인 후 속도측정이 가능하며 타사 고객도 회원가입 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 장애/불편/AS
KT SHOP | kt 인터넷 서비스는 최저 속도를 보장하나요?
KT에서는 인터넷 서비스에 대하여 초고속 인터넷 품질보장제도(SLA: Service Level Agrement)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저속도 보장제도(SLA)란 인터넷 사용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간 맺는 서비스 수준 계약으로,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일정 기간이나 주기적으로 계약된 서비스 품질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금액의 해당 부분을 반환 및 감면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ㆍ 대상서비스
- 인터넷 슈퍼프리미엄/프리미엄플러스/프리미엄, 인터넷 프리미엄 와이파이, 인터넷 에센스/베이직, 인터넷 에센스/베이직 와이파이, 인터넷 슬림플러스/슬림, 라이트, 스페셜, 올라잇, 올레인터넷, 싱글 인터넷 베이직, 오피스넷, 오피스넷 와이파이, 멀티넷(슬림/베이직/에센스), 단기 인터넷
ㆍ 최저속도보장구간
- KT 측 시설 구간 (KT 측 속도측정 서버에서 KT와 고객 측 시설분계점까지)
- 단, 고객 측 환경 (MDF시설 협소, 전원시설이 없는 경우 등)으로 분계점에서 속도 측정이 불가할 경우 고객 댁내 모뎀에서 물리 링크를 측정
ㆍ 최저보장속도(하향속도)
라이트 xDSL : 2Mbps
FTTH : 25Mbps
스페셜 50Mbps
인터넷 슬림 / 올레인터넷 xDSL : 2Mbps
FTTH/Ntopia : 50Mbps
인터넷 슬림플러스 100Mbps
인터넷 베이직 250Mbps
인터넷 에센스 500Mbps
인터넷 프리미엄 12,500Mbps
인터넷 프리미엄플러스 2,500Mbps
인터넷 슈퍼프리미엄 5,000Mbps
※ 선불 인터넷, 인터넷 슬림(보편역무), 체크라인, 포스넷 등 단말 상품은 제외
※ 와이파이 패키지, 가족안심 패키지의 최저보장속도는 각각 인터넷 프리미엄/인터넷 에센스/인터넷 베이직/인터넷 슬림과 동일함
※ 와이드 인터넷 싱글 상품의 최저보장속도는 인터넷 베이직 상품과 동일함
자세한 보상 기준, 청구보상절차는 국번없이 100번을 통해 상담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출처 KT 많이하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전화/인터넷전화 > 집전화 가입/개통
○ 설비비형 전화
2001년 4월 15일 이전에 설비투자에 소요되는 설비비를 부담하고 전화설치 및 개통에 따른 장치비를 납부하는 대신, 계약해지 시 부담한 설비비를 반환하는 조건으로 가입한 일반전화 청약유형입니다.
※ 2001.4.15 신규가입 폐지되었습니다. (기존 설비비형고객 유지)
※ 해지시 설비비 환급 가능합니다.
○ 가입비형 전화
기본료 월 5,200 (8급지 기준, 급지별 차등적용)원으로, 전화통화 뿐만 아니라 부가서비스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화/인터넷전화 > 집전화 가입/개통
KT SHOP | 집전화 가입비는 얼마인가요?
집전화 신규 가입 시 가입비는 없으며, 출동비 27,500원이 부과됩니다.
tv > 장애/불편/AS
KT SHOP | tv 고장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 TV 등 고장신고는 (국번 없이 100번, 타사 휴대폰에서 발신 시 지역번호 포함)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 장애/불편/AS
KT SHOP | KT 인터넷 현재 속도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KT 홈페이지에서 KT ID 로그인 후 속도측정이 가능하며 타사 고객도 회원가입 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 장애/불편/AS
KT SHOP | kt 인터넷 서비스는 최저 속도를 보장하나요?
KT에서는 인터넷 서비스에 대하여 초고속 인터넷 품질보장제도(SLA: Service Level Agrement)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저속도 보장제도(SLA)란 인터넷 사용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간 맺는 서비스 수준 계약으로,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일정 기간이나 주기적으로 계약된 서비스 품질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금액의 해당 부분을 반환 및 감면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ㆍ 대상서비스
- 인터넷 슈퍼프리미엄/프리미엄플러스/프리미엄, 인터넷 프리미엄 와이파이, 인터넷 에센스/베이직, 인터넷 에센스/베이직 와이파이, 인터넷 슬림플러스/슬림, 라이트, 스페셜, 올라잇, 올레인터넷, 싱글 인터넷 베이직, 오피스넷, 오피스넷 와이파이, 멀티넷(슬림/베이직/에센스), 단기 인터넷
ㆍ 최저속도보장구간
- KT 측 시설 구간 (KT 측 속도측정 서버에서 KT와 고객 측 시설분계점까지)
- 단, 고객 측 환경 (MDF시설 협소, 전원시설이 없는 경우 등)으로 분계점에서 속도 측정이 불가할 경우 고객 댁내 모뎀에서 물리 링크를 측정
ㆍ 최저보장속도(하향속도)
라이트 xDSL : 2Mbps
FTTH : 25Mbps
스페셜 50Mbps
인터넷 슬림 / 올레인터넷 xDSL : 2Mbps
FTTH/Ntopia : 50Mbps
인터넷 슬림플러스 100Mbps
인터넷 베이직 250Mbps
인터넷 에센스 500Mbps
인터넷 프리미엄 12,500Mbps
인터넷 프리미엄플러스 2,500Mbps
인터넷 슈퍼프리미엄 5,000Mbps
※ 선불 인터넷, 인터넷 슬림(보편역무), 체크라인, 포스넷 등 단말 상품은 제외
※ 와이파이 패키지, 가족안심 패키지의 최저보장속도는 각각 인터넷 프리미엄/인터넷 에센스/인터넷 베이직/인터넷 슬림과 동일함
※ 와이드 인터넷 싱글 상품의 최저보장속도는 인터넷 베이직 상품과 동일함
자세한 보상 기준, 청구보상절차는 국번없이 100번을 통해 상담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출처 KT 많이하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