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월드 | 휴대폰 제조사별 A/S센터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
휴대폰 제조사별 AS센터 연락처 및 홈페이지 주소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삼성전자 : 1588-3366 (http://www.samsungsvc.co.kr)
- LG전자 : 1544-7777 (http://www.lgservice.co.kr
- Apple : SK텔레콤 AS센터 1544-0110
- TG : SK텔레콤 AS센터 1544-0110
- GOING NOW : 1600-3427(https://goingnow.co.kr)
- SONY : 1588-0911 (http://www.sony.co.kr)
※ 개통일 15일 이내에는 기기구입처로, 개통일 15일 이후에는 SK텔레콤 AS센터(1544-0110)로 문의해 주세요.
※ SK텔레콤에서 출시된 단말(OEM)을 사용하시는 SKT 고객에 한해 AS가 가능합니다.
t월드 [유선] 컴퓨터를 교체했는데 인터넷이 안되요.
컴퓨터 교체로 인해 PC의 랜카드 MAC 주소가 서버에 등록된 것과 일치하지 않아서 그러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뎀 및 인터넷관련 장비들은 한번 껐다가 켜주시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될 것이며, 교체가 아닌 수리 후 안되는 경우라면 IP설정이 고정으로 되어있어 정상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IP가 자동받기로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이 필요합니다.계속 문제가 지속 될 경우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 (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시면 증상 파악하여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t월드 [유선]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는 Ping Test는 무엇이며 어떻게 하나요?
Ping Test는 특정의 패킷을 수신측에 보내 후 응답된 속도 및 응답율을 확인해서 TCP/IP네트워크 상태 동작상태를 점검하여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 속도저하, 끊김, 트래픽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 Test 방법은 실행창이나 도스화면에서 Ping 사이트주소[해당사이트 IP 주소]를 입력해서 응답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며, Test 시 응답이 없으면 해당 사이트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일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Ping 공격으로 보호하기 위해 Ping Test에 응답하지 않도록 사이트를 설정하거나 방화벽이 설정되어 응답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Ping Test 응답이 없다고 하여 반드시 해당 사이트가 연결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 Ping Test 방법
- Windows XP 경우 : [시작] > [실행] >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진행
- Windows Vista, Windows 7 경우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란에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 진행
※ IP확인방법
- 명령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입력- 결과값중 ip 주소 항목 or IPV4주소(비스타,7)항목에서 확인가능 (단,사설공유기 or 인터넷전화모뎀등 공유기능장비가 연결된 경우 사설ip를 할당받아 핑테스트불가)
t월드 [유선] 인터넷 IP 할당을 못 받습니다. 해결방법을 알려주세요.
① WINDOWS XP의 경우 할당 받은 IP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ipconfig 라는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 확인방법: (XP기준)윈도우즈 화면 하단 왼쪽의 [시작] 버튼을 누른후 [실행] 메뉴에서 "cmd" 라는 명령어를 실행하여 프롬프트 창을 띄웁니다.
② 그 다음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현재 PC에 할당된 IP주소, Subnet Mask, Default Gateway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아래 명령어 옵션을 통해 IP주소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 ipconfig /release : DHCP서버에서 받은 IP를 반납합니다.
- ipconfig /renew : DHCP서버에서 IP주소를 다시 받아옵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하여 IP갱신을 시도했으나 할당 받아오지 못할 경우 확인되는 메세지에 따라 회선쪽 신호확인이 필요하오니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셔서 정확한 처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T월드[skt]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
휴대폰 제조사별 AS센터 연락처 및 홈페이지 주소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삼성전자 : 1588-3366 (http://www.samsungsvc.co.kr)
- LG전자 : 1544-7777 (http://www.lgservice.co.kr
- Apple : SK텔레콤 AS센터 1544-0110
- TG : SK텔레콤 AS센터 1544-0110
- GOING NOW : 1600-3427(https://goingnow.co.kr)
- SONY : 1588-0911 (http://www.sony.co.kr)
※ 개통일 15일 이내에는 기기구입처로, 개통일 15일 이후에는 SK텔레콤 AS센터(1544-0110)로 문의해 주세요.
※ SK텔레콤에서 출시된 단말(OEM)을 사용하시는 SKT 고객에 한해 AS가 가능합니다.
t월드 [유선] 컴퓨터를 교체했는데 인터넷이 안되요.
컴퓨터 교체로 인해 PC의 랜카드 MAC 주소가 서버에 등록된 것과 일치하지 않아서 그러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뎀 및 인터넷관련 장비들은 한번 껐다가 켜주시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될 것이며, 교체가 아닌 수리 후 안되는 경우라면 IP설정이 고정으로 되어있어 정상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IP가 자동받기로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이 필요합니다.계속 문제가 지속 될 경우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 (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시면 증상 파악하여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t월드 [유선]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는 Ping Test는 무엇이며 어떻게 하나요?
Ping Test는 특정의 패킷을 수신측에 보내 후 응답된 속도 및 응답율을 확인해서 TCP/IP네트워크 상태 동작상태를 점검하여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 속도저하, 끊김, 트래픽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 Test 방법은 실행창이나 도스화면에서 Ping 사이트주소[해당사이트 IP 주소]를 입력해서 응답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며, Test 시 응답이 없으면 해당 사이트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일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Ping 공격으로 보호하기 위해 Ping Test에 응답하지 않도록 사이트를 설정하거나 방화벽이 설정되어 응답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Ping Test 응답이 없다고 하여 반드시 해당 사이트가 연결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 Ping Test 방법
- Windows XP 경우 : [시작] > [실행] >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진행
- Windows Vista, Windows 7 경우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란에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 진행
※ IP확인방법
- 명령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입력- 결과값중 ip 주소 항목 or IPV4주소(비스타,7)항목에서 확인가능 (단,사설공유기 or 인터넷전화모뎀등 공유기능장비가 연결된 경우 사설ip를 할당받아 핑테스트불가)
t월드 [유선] 인터넷 IP 할당을 못 받습니다. 해결방법을 알려주세요.
① WINDOWS XP의 경우 할당 받은 IP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ipconfig 라는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 확인방법: (XP기준)윈도우즈 화면 하단 왼쪽의 [시작] 버튼을 누른후 [실행] 메뉴에서 "cmd" 라는 명령어를 실행하여 프롬프트 창을 띄웁니다.
② 그 다음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현재 PC에 할당된 IP주소, Subnet Mask, Default Gateway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아래 명령어 옵션을 통해 IP주소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 ipconfig /release : DHCP서버에서 받은 IP를 반납합니다.
- ipconfig /renew : DHCP서버에서 IP주소를 다시 받아옵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하여 IP갱신을 시도했으나 할당 받아오지 못할 경우 확인되는 메세지에 따라 회선쪽 신호확인이 필요하오니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셔서 정확한 처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T월드[skt]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