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rld SKT | 선불폰(PPS) 해지 방법을 알려주세요

SKT | 선불폰(PPS) 해지 방법을 알려주세요
선불폰(PPS)은 따로 해지하지 않아도 충전 금액을 모두 사용하거나 사용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사용 기간(발신 유효 기간) 종료 후 90일 동안 번호가 유지되며, 번호일 유지 종료 후 직권 해지 처리됩니다.

사용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해지하고 싶으시면, SK텔레콤 지점/대리점, SKT 고객센터(114) 등을 통하여 해지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 알뜰폰 통신사(MVNO)에서 구매하신 기기로도 유심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알뜰폰 통신사(MVNO)에서 구매하신 기기로도 유심 기기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SKT | 유심 기기변경을 해도 휴대폰 서비스(음성통화, 문자, 데이터 등)를 이용할 수 있나요?
유심 기기변경을 해도 음성통화, 문자, 데이터 등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한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로 유심 기기변경을 하면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유심을 기준으로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A 고객님의 유심을 B 고객님의 휴대폰에 넣은 뒤 B 고객님의 휴대폰으로 통화를 하면, 요금은 A 고객님께 청구됩니다.

이용 중인 부가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로 유심 기기변경을 하신 경우, 해당 부가서비스는 고객님이 직접 해지하셔야 합니다. 해지하지 않으면 유심 기기변경을 한 달을 포함하여 3개월 동안 요금이 그대로 청구되며, 기기변경 3개월 후 월말에 자동 해지됩니다.

단, <넘버플러스>는 유심 기기변경을 하면 즉시 자동 해지됩니다.  





SKT | 해외에서도 유심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도 유심 기기변경을 하실 수는 있지만, 이 경우 SK텔레콤이 기기변경 사실을 알 수 없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유심 기기변경을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 구매한 유심이 불량인 경우 교환받을 수 있나요?
네, 구매일로부터 1년 안에 구매하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새 유심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SKT | 유심 기기변경을 해도 이용 중인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는 유지되나요?
네, 유지됩니다.

단, 자급제폰(OMD)에서 이용할 수 없는 일부 부가서비스는 직접 해지하셔야 합니다.  





SKT | 유심 기기변경 후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유심 기기변경 후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T-world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