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rld SKT 요금제 [인터넷] 인터넷 품질 측정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SKT 요금제 [인터넷] 인터넷 품질 측정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이용 중인 PC에서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http://myspeed.skbroadband.com/)에 접속해 주세요.

[품질 측정 시작하기] 버튼 클릭 > T아이디로 로그인 및 측정 프로그램 설치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품질 측정 관련 문의는 인터넷/집 전화 고객센터: 080-816-2000(무료) 또는 1600-2000(유료)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요금제 | 24개월 할부로 기기를 구매했는데, 할부금은 25회가 청구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기기 할부금은 하루 단위로 계산되며,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의 할부금이 그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때문에 기기를 구매하신 날짜에 따라 청구 횟수가 할부 개월 수보다 1회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청구 횟수가 달라지더라도 총 할부금은 동일합니다.

예시) 2021년 7월 15일(목)에 24개월로 기기 할부를 시작하면 2023년 8월까지 청구됩니다. 따라서 기기 할부금은 총 25회에 걸쳐 청구됩니다.

- 2021년 7월 15일~7월 31일 ⇒ 2021년 8월에 청구(1회 차)

- 2021년 8월 1일~8월 31일 ⇒ 2021년 9월에 청구(2회 차)

- 2021년 9월 1일~9월 30일 ⇒ 2021년 10월에 청구(3회 차)

                                  (중략)

- 2023년 6월 1일~6월 30일 ⇒ 2023년 7월에 청구(24회 차)

- 2023년 7월 1일~7월 14일 ⇒ 2023년 8월에 청구(25회 차)





SKT 요금제 [인터넷전화] 인터넷전화(VolP)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에 있으면 기기에서 자동으로 이용 가능 여부를 알려주나요?

아니요. 수동으로 무선 랜 전원을 켜셔야 합니다. 이후 기기가 주변의 Wi-Fi 신호를 찾습니다.



SKT 요금제 [인터넷전화] SK텔레콤 인터넷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인터넷전화도 수용불가 해지 처리가 가능한가요?
아니요. 인터넷전화는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에 연결하여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수용불가 해지 처리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인터넷만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수용불가 해지 처리가 가능합니다.




SKT 요금제 [인터넷전화] 인터넷전화를 할 수 없는 지역에 있을 때 다른 사람이 전화를 걸어 오면 어떻게 되나요?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없는 지역에 있을 때에는 전화를 걸거나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때 다른 사람이 전화를 걸어 오면 다음과 같은 안내 멘트가 들립니다.

“지금 거신 전화는 전원이 꺼져 있거나 회선 장애로 통화가 어렵사오니 잠시 후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SKT 요금제 [인터넷전화] Wi-Fi에 접속할 수 없는 곳에서 인터넷전화를 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Wi-Fi에 접속할 수 없는 곳에서는 인터넷전화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Wi-Fi에 접속할 수 없는 곳에서 인터넷전화를 받으려면, 착신전환인터넷전화(월 550원, 부가세 포함)에 가입한 뒤 휴대폰 또는 집전화 번호로 연결되도록 등록해 주세요. 이렇게 착신전환을 하여 전화를 받는 경우, 인터넷전화 번호에서 휴대폰 또는 집전화 번호로 거는 음성통화 요금이 청구됩니다.(T+B전화 가입 시 50% 할인)



출처 T-world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