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U+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몇 개까지 설치할 수 있나요?

LG 유플러스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몇 개까지 설치할 수 있나요?
사용 중인 인터넷 요금제와 공유기 모델에 따라 최대 2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HFC 방식 인터넷에서는 1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 인터넷 방식은 당신의 U+앱이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리 집 인터넷 확인 방법
• 당신의 U+앱에서 확인하기
- 앱 실행 후 [Ξ(메뉴)]→[마이페이지]→[가입정보]→[내 가입정보 조회/변경]에서 이용 중인 요금제 이름을 확인해 보세요.
  요금제 이름에 '광랜'이 아닌 '프라임'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면 HFC 방식의 인터넷입니다.
            
• U+고객센터에서 확인하기
- 국번 없이 101번(무료)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LG 유플러스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집 밖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무선 인터넷에 연결하면 집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U+인터넷과 U+tv 전용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U+tv는 볼 수 없습니다.
※ IPTV 서비스를 해지해도 U+tv를 제외한 모든 OTT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개통할 때 구글 아이디와 휴대폰에 구글 홈 앱이 꼭 있어야 하나요?

‘구글 홈‘ 앱 설치는 필수가 아니지만, 앱을 설치하면 Chromecast 를 개통할 때 더 빠르고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는 Chromecast를 이용할 때 반드시 필요합니다.





LG 유플러스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등록한 구글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나요?
네. Chromecast를 처음 개통할 때 사용한 구글 아이디 외에 다른 아이디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홈 화면 오른쪽 위 [프로필]→[계정 추가]를 선택하여 구글 아이디를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OTT는 잘 나오는데, U+tv 실시간 방송이 끊겨서 나와요.

일시적으로 와이파이 주파수가 간섭받거나 신호 세기가 약해지면, 실시간 방송이 잠깐 끊겨서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끊김 현상이 계속된다면 와이파이 공유기와 가까운 곳에 크롬캐스트를 옮겨 설치해 주세요.
그래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U+고객센터 국번 없이 101(무료)로 연락하여 점검을 받아 주세요.




LG 유플러스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U+tv 영상콘텐츠(VOD)를 구매할 때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U+청구서로만 결제할 수 있으며, 다음 달 통신요금과 함께 내게 됩니다.




LG 유플러스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TV에 연결했더니 화면이 어둡게 느껴져요.

Chromecast와 연결된 TV에 돌비 비전 기능이 있으면,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더 어둡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돌비 비전은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서 실제와 가장 가까운 색감을 구현하는 영상 기술입니다.
밝고 어두운 화면이 강조되는 돌비 비전 기능을 이용하지 않으려면, 기능을 끄고 TV를 시청해 주세요.
             
▶ 돌비 비전 기능 끄는 방법
① 구글 홈 화면에서 오른쪽 위 [프로필]→[설정]→[화면 및 소리]→[다이내믹 레인지 및 색상 형식] 선택
② ‘다이내믹 레인지 형식 환경 설정’에서 [SDR] 선택



출처:  엘지 U+   FAQ :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