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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7mobile]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SK 7mobile]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지 알아봅니다.

[SK 세븐모바일]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이 기간은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기간으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에도 동일한 제한기간이 발생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단말기를 구입하고 가입비 또한 납부하셨지만 부득이하게 3개월 이내(철회 기간 이후)에 번호 재 이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중립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재 이동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의무사용기간내 번호이동 해지시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SK 세븐모바일] 번호이동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을 보유하고 계시면 휴대폰 일련번호 뒷 네 자리를 알려주시면 되고, 휴대폰을 분실하셨거나 미지참 고객님께서는 요금을 결제하시는 계좌번호(납부카드번호/납부은행 계좌번호/지로 중 택일)의 뒤 네 자리 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SK 세븐모바일] 번호이동 신청은 누가 할 수 있나요?
명의자 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SK 세븐모바일] 번호이동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나요?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나,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점에 요금체납을 하신 고객과 선불이용고객, 임대폰 사용고객께서는 부득이 제외됨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SK 세븐모바일]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할부금액은 어떻게 납부 되나요?
고객님께서 전 통신사의 단말기 할부를 유지(승계) 요청하시면, 번호이동 후 익월부터 할부 종료 시까지 매달 전 통신사에서 납부하시던 방법으로 청구합니다.


[SK 세븐모바일] 인터넷 접속하지 않았는데 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되나요?
스마트폰의 경우 어플 업데이트 및 푸시메일 설정, 어플 알림 시에도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 될 수 있으며, TV 어플이나 신문어플등을 이용했을 경우 멀티태스킹을 종료하지 않으면 계속적으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되오니 이용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차단방법
① 무선인터넷 차단 부가서비스 신청 : 고객센터 (114)로 연결 후 신청가능.
 ② 사용중인 단말기에서 설정가능 : 단말기 제조사 (LG,삼성 등) 문의 후 설정..


[SK 세븐모바일] 고객 전용계좌란 무엇인가요?
각 개별 고객에게 부여되는 가상의 고유한 계좌로써, 납부하실 금액을 가상계좌로 입금하면 은행에서 실시간 입금처리 하는 서비스입니다. 단, 은행거래시간등의 사유로 입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