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세븐모바일 -알뜰폰: FAQ] 사용하던 번호를 다른 단말기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08년 8월 이후 출시 SKT 3G단말기 또는 KT 3G 단말기는 단말이동성(별도의 방문없이 타 사업자 고객 핸드폰에 명의자의 유심을 바로 장착해 핸드폰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SKT/KT단말기는 가능.LG U+ 전용 단말기는 USIM 체계 미적용으로 이동불가)이 있기 때문에 유심교체만으로 단말기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99-0999)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FAQ] 단말 보조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2014년 10월 1일부터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시행됨에 따라 단말기 구매 시,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저렴하게 단말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통법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규가입, 기기변경 모두 동일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단, 요금제, 약정기간, 단말기에 따라 지원금 차등 가능)
2. 지원금 공시 : 이동통신사, 대리점, 판매점에서 단말기별, 가입기간별, 요금제별 지원금을 명시해서 어디서든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는 이동통신사가 공시한 지원금의 15% 이내에서 추가 지원금 제공 가능합니다.)
3. 주의사항
- 공시지원금을 받고 약정 기간 내 해지하시거나 요금제를 변경하실 경우 반환금이 부과됩니다.
- 약정 기간 내 해지 시 : 반환금 = 지원금 * {약정기간 - 약정 후 사용 기간)/약정 기간}
- 요금제 변경 시 : 최초 개통 후 상위 요금제로 변경 또는 하위 요금제로 변경 시, 차액 정산됩니다. 차액 정산액 = (변경 전 지원금액 - 변경 후 지원금액)*(약정기간 - 약정 후 사용기간)/약정기간(일) 차액 정산액은 고객 청구서상 상위 요금제로 변경 시는 요금을 차감, 하위 요금제로 변경 시는 요금을 추가 청구합니다.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FAQ] 단말기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대폰이 지원되나요?
고객센터(1599-0999)로 분실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본인확인 후 유심 및 단말기에 대해 분실정지를 요청하며, 현재는 임대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후 임대폰 서비스가 출시되면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FAQ]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의 경우에도 12년 5월1일 블랙리스트 제도가 도입되어 별도의 단말등록없이 USIM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대상: WCDMA 이상 기술규격이 탐재된 국내외 출시 모든 단말기로 08년 7월 이후 출시 단말부터 가능하나 부분적 제한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말분실 및 7mobile 요금제 적용을 위하여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99-0999)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1) 주파수 지원여부, 컨트리락 설정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7mobile에서 확인할 수 없는 사항이므로 반드시 고객님께서 해당 정보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 미확인시 사용이 안될수 있습니다) 2) 단말종류 (모델명/일련번호), IMEI, MAC ID, Wi-Fi 주소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08년 8월 이후 출시 SKT 3G단말기 또는 KT 3G 단말기는 단말이동성(별도의 방문없이 타 사업자 고객 핸드폰에 명의자의 유심을 바로 장착해 핸드폰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SKT/KT단말기는 가능.LG U+ 전용 단말기는 USIM 체계 미적용으로 이동불가)이 있기 때문에 유심교체만으로 단말기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99-0999)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FAQ] 단말 보조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2014년 10월 1일부터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시행됨에 따라 단말기 구매 시,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저렴하게 단말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통법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규가입, 기기변경 모두 동일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단, 요금제, 약정기간, 단말기에 따라 지원금 차등 가능)
2. 지원금 공시 : 이동통신사, 대리점, 판매점에서 단말기별, 가입기간별, 요금제별 지원금을 명시해서 어디서든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는 이동통신사가 공시한 지원금의 15% 이내에서 추가 지원금 제공 가능합니다.)
3. 주의사항
- 공시지원금을 받고 약정 기간 내 해지하시거나 요금제를 변경하실 경우 반환금이 부과됩니다.
- 약정 기간 내 해지 시 : 반환금 = 지원금 * {약정기간 - 약정 후 사용 기간)/약정 기간}
- 요금제 변경 시 : 최초 개통 후 상위 요금제로 변경 또는 하위 요금제로 변경 시, 차액 정산됩니다. 차액 정산액 = (변경 전 지원금액 - 변경 후 지원금액)*(약정기간 - 약정 후 사용기간)/약정기간(일) 차액 정산액은 고객 청구서상 상위 요금제로 변경 시는 요금을 차감, 하위 요금제로 변경 시는 요금을 추가 청구합니다.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FAQ] 단말기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대폰이 지원되나요?
고객센터(1599-0999)로 분실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본인확인 후 유심 및 단말기에 대해 분실정지를 요청하며, 현재는 임대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후 임대폰 서비스가 출시되면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FAQ]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의 경우에도 12년 5월1일 블랙리스트 제도가 도입되어 별도의 단말등록없이 USIM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대상: WCDMA 이상 기술규격이 탐재된 국내외 출시 모든 단말기로 08년 7월 이후 출시 단말부터 가능하나 부분적 제한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말분실 및 7mobile 요금제 적용을 위하여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99-0999)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1) 주파수 지원여부, 컨트리락 설정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7mobile에서 확인할 수 없는 사항이므로 반드시 고객님께서 해당 정보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 미확인시 사용이 안될수 있습니다) 2) 단말종류 (모델명/일련번호), IMEI, MAC ID, Wi-Fi 주소를 알려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