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broadband FAQ] 장애 [인터넷-방화벽] 방화벽 프로그램을 보니 해킹을 시도하는 것 같은데요, 어떻게 차단할 수 있나요?
"일부 방화벽 프로그램의 경우, 해킹으로 인한 접근이 아닌 특정 IP로부터 오는 모든 접근에 대해 경고 메시지를 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킹 목적의 접근을 차단하려면 우선 KISA 인터넷 보호나라(http://www.krcert.or.kr)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를 접수한 후 공문으로 사용정지 등을 요청하면 가해자에게 경고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SK broadband FAQ] 장애 [인터넷-모뎀 불빛]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을 때 모뎀 기기에서 불빛이 깜박여도 괜찮은 건가요?
네, 통신사의 장비에서 모뎀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정상적인 동작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K broadband FAQ] 장애 DNS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해당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OS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OS별 명령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95/98/ME: 시작 → 실행 → winipcfg (자세히 버튼)
2. 윈도우 NT/2000/XP/2003/Windows7 :시작 → 실행 → cmd 입력 → ipconfig/all
[SK broadband FAQ] 장애 [인터넷-장애] IP 할당을 받지 못해서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신호를 받을 수 있도록 인터넷과 연결된 기기(모뎀, 공유기 등)의 전원을 껐다가 켜주세요. 계속해서 IP 할당을 받지 못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SK broadband FAQ] 장애 [인터넷-장애] 컴퓨터를 포맷한 후에 인터넷을 쓸 수 없어요.
포맷한 PC에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포맷 후에는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됐는지 확인하시기 바라며 자동설치가 되지 않으면 PC 제조사를 통해 랜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SK broadband FAQ] 장애 [인터넷-장애] 천둥번개와 비가 많이 내린 후부터 인터넷을 쓸 수 없어요.
낙뢰로 인해 인터넷 기기나 PC에 전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랜카드나 모뎀 등 기기의 주요 부품에 손상이 생겨 교체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많은 낙뢰가 예상된다면 인터넷 사용을 줄이고 전원을 빼놓는 것이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방화벽 프로그램의 경우, 해킹으로 인한 접근이 아닌 특정 IP로부터 오는 모든 접근에 대해 경고 메시지를 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킹 목적의 접근을 차단하려면 우선 KISA 인터넷 보호나라(http://www.krcert.or.kr)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를 접수한 후 공문으로 사용정지 등을 요청하면 가해자에게 경고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SK broadband FAQ] 장애 [인터넷-모뎀 불빛]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을 때 모뎀 기기에서 불빛이 깜박여도 괜찮은 건가요?
네, 통신사의 장비에서 모뎀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정상적인 동작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K broadband FAQ] 장애 DNS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해당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OS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OS별 명령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95/98/ME: 시작 → 실행 → winipcfg (자세히 버튼)
2. 윈도우 NT/2000/XP/2003/Windows7 :시작 → 실행 → cmd 입력 → ipconfig/all
[SK broadband FAQ] 장애 [인터넷-장애] IP 할당을 받지 못해서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신호를 받을 수 있도록 인터넷과 연결된 기기(모뎀, 공유기 등)의 전원을 껐다가 켜주세요. 계속해서 IP 할당을 받지 못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SK broadband FAQ] 장애 [인터넷-장애] 컴퓨터를 포맷한 후에 인터넷을 쓸 수 없어요.
포맷한 PC에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포맷 후에는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됐는지 확인하시기 바라며 자동설치가 되지 않으면 PC 제조사를 통해 랜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SK broadband FAQ] 장애 [인터넷-장애] 천둥번개와 비가 많이 내린 후부터 인터넷을 쓸 수 없어요.
낙뢰로 인해 인터넷 기기나 PC에 전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랜카드나 모뎀 등 기기의 주요 부품에 손상이 생겨 교체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많은 낙뢰가 예상된다면 인터넷 사용을 줄이고 전원을 빼놓는 것이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