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자주하는 질문 [실시간 항공권] 출국일/귀국일 예약변경 가능한가요?
출국일/귀국일 변경은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예약 가능한 좌석이 없는 경우
1. [실시간 항공권> 예약 확인/결제]에서 변경 요청
2. 가능 여부 확인 후 답변
※ 출발 3일 전 까지만 변경 요청이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 예약 변경하기
▶ 결제 전
1. [실시간 항공권 > 예약 확인/결제] > [예약번호] 클릭
2. [스케줄변경] 클릭
3. 원하는 날짜/시간 작성하여 변경요청
▶ 결제 후
1. [실시간 항공권 > 예약 확인/결제] > [예약번호] 클릭
2. [1:1 예약상담] 클릭
3. 원하는 날짜/시간 작성하여 변경요청
※ 변경이 완료되면 [예약 확인/결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약 변경 완료 후 전자항공권은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반드시 출력하여 소지해 주십시오.
※ 발권 후에는 예약이 변경되지 않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coupang 자주하는 질문 [실시간 항공권] 탑승자 본인 외 제3자의 카드로 결제 가능 한가요?
탑승자 본인 이외의 제3자 카드로는 결제할 수 없습니다.
다만, 탑승자의 가족 또는 법인카드 사용 시 아래 증빙서류를 첨부하면 발권이 가능합니다.
■ 증빙서류
- 가족카드: 가족관계증명서,
- 법인카드: 사업자등록증/재직증명서
coupang 자주하는 질문 [반품] 반품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쿠팡을 통해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 및 배송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 확인 방법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조회] 클릭]
coupang 자주하는 질문 [교환] 주문하지 않은 다른 상품을 받거나, 불량이 있어 교환하고 싶습니다.
받으신 상품이 주문한 상품이 아니거나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마이쿠팡 또는 판매자 문의를 통해 [교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한 상품과 동일한 상품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의 경우 반품접수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
■ 교환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교환신청] 클릭 > 교환 수량/사유 선택
2. 회수지/교환상품 수령지 배송정보 확인 및 변경
3.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 교환상품 발송
※ 마이쿠팡에서 교환접수 시 1~3일 내로 택배 기사 혹은 쿠팡친구(쿠친)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접수에서 교환상품의 배송까지는 최대 7일이 걸립니다.
※ 상품문제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교환비용이 발생하며 고객님이 부담하게 됩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접속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상품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 교환가능 기간
1. 구매자 단순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모바일 상품: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 또는 그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출국일/귀국일 변경은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예약 가능한 좌석이 없는 경우
1. [실시간 항공권> 예약 확인/결제]에서 변경 요청
2. 가능 여부 확인 후 답변
※ 출발 3일 전 까지만 변경 요청이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 예약 변경하기
▶ 결제 전
1. [실시간 항공권 > 예약 확인/결제] > [예약번호] 클릭
2. [스케줄변경] 클릭
3. 원하는 날짜/시간 작성하여 변경요청
▶ 결제 후
1. [실시간 항공권 > 예약 확인/결제] > [예약번호] 클릭
2. [1:1 예약상담] 클릭
3. 원하는 날짜/시간 작성하여 변경요청
※ 변경이 완료되면 [예약 확인/결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약 변경 완료 후 전자항공권은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반드시 출력하여 소지해 주십시오.
※ 발권 후에는 예약이 변경되지 않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coupang 자주하는 질문 [실시간 항공권] 탑승자 본인 외 제3자의 카드로 결제 가능 한가요?
탑승자 본인 이외의 제3자 카드로는 결제할 수 없습니다.
다만, 탑승자의 가족 또는 법인카드 사용 시 아래 증빙서류를 첨부하면 발권이 가능합니다.
■ 증빙서류
- 가족카드: 가족관계증명서,
- 법인카드: 사업자등록증/재직증명서
coupang 자주하는 질문 [반품] 반품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쿠팡을 통해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 및 배송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 확인 방법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조회] 클릭]
coupang 자주하는 질문 [교환] 주문하지 않은 다른 상품을 받거나, 불량이 있어 교환하고 싶습니다.
받으신 상품이 주문한 상품이 아니거나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마이쿠팡 또는 판매자 문의를 통해 [교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한 상품과 동일한 상품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의 경우 반품접수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
■ 교환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교환신청] 클릭 > 교환 수량/사유 선택
2. 회수지/교환상품 수령지 배송정보 확인 및 변경
3.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 교환상품 발송
※ 마이쿠팡에서 교환접수 시 1~3일 내로 택배 기사 혹은 쿠팡친구(쿠친)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접수에서 교환상품의 배송까지는 최대 7일이 걸립니다.
※ 상품문제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교환비용이 발생하며 고객님이 부담하게 됩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접속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상품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 교환가능 기간
1. 구매자 단순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모바일 상품: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 또는 그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