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자주하는 질문 [환불] 상품을 반품신청하였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반품 후 환불까지의 소요시간은 판매자와 결제수단에 따라 다릅니다.
쿠팡친구(쿠친) 혹은 택배 기사에게 전달하신 반품상품은 1~2일 이내 판매자에게 도착합니다. 상품을 검수한 뒤 이상이 없다면 구매내역을 즉시 취소하여 문자로 안내합니다. 환불일정은 결제수단별로 다르니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 결제수단 별 환불일정
1. 쿠페이 머니: 당일 환불
2. 신용/체크카드: 영업일 기준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취소
3. 휴대폰결제 : 영업일 2일 내 한도복구
※ 결제월과 취소월이 다르거나, 휴대폰 해약 등으로 승인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되며 결제금액은 휴대폰 요금에 청구
4. 무통장입금 : 등록된 환불계좌 영업일 1~2일 이내 환불
※ 본인이 예금주인 계좌만 등록 가능하며,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
5. 쿠팡캐시 : 취소/환불완료 후 즉시 적립
■ 환불계좌 등록하기
- PC: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입력하기] 클릭
- 모바일: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계좌 등록하기] 이용
coupang 자주하는 질문 [반품비] 반품/교환 비용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상품 문제 혹은 배송지연 등 판매자 사유로 반품/교환 진행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자 단순변심으로 반품하는 경우에는 결제금액에서 반품비 차감 후 환불되며, 교환 또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 교환
- 로켓배송 상품: 쿠팡으로 교환비용 입금 필요
※ 쿠팡 고객센터 문의하기
- 판매자배송 상품: 택배 박스 내 교환비용 동봉하여 반송
착불 또는 판매자 직접배송, 설치배송과 같은 일부 배송상품은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 페이지 확인 후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coupang 자주하는 질문 [반품] 상품의 포장을 훼손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일부 상품은 상품의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을 개봉한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 포장도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일 때는 다릅니다. 이 경우 상품 포장을 훼손하면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반품 상세 조건은 상품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 교환/반품 제한사항
1. 공통
-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달라, 고객이 단순 변심으로 교환/반품을 무료로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 (신모델 출시 등)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으로 요청하는 경우
2.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제거, 라벨 및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신선냉동 식품의 단순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러지,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이 발생하는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제반비용 고객부담)
3. 전자/가전/설치상품
- 전자제품의 특성 상 본품 박스를 개봉한 경우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액정이 있는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내비게이션, OS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노트북, 데스크탑 PC 등)
반품 후 환불까지의 소요시간은 판매자와 결제수단에 따라 다릅니다.
쿠팡친구(쿠친) 혹은 택배 기사에게 전달하신 반품상품은 1~2일 이내 판매자에게 도착합니다. 상품을 검수한 뒤 이상이 없다면 구매내역을 즉시 취소하여 문자로 안내합니다. 환불일정은 결제수단별로 다르니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 결제수단 별 환불일정
1. 쿠페이 머니: 당일 환불
2. 신용/체크카드: 영업일 기준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취소
3. 휴대폰결제 : 영업일 2일 내 한도복구
※ 결제월과 취소월이 다르거나, 휴대폰 해약 등으로 승인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되며 결제금액은 휴대폰 요금에 청구
4. 무통장입금 : 등록된 환불계좌 영업일 1~2일 이내 환불
※ 본인이 예금주인 계좌만 등록 가능하며,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
5. 쿠팡캐시 : 취소/환불완료 후 즉시 적립
■ 환불계좌 등록하기
- PC: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입력하기] 클릭
- 모바일: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계좌 등록하기] 이용
coupang 자주하는 질문 [반품비] 반품/교환 비용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상품 문제 혹은 배송지연 등 판매자 사유로 반품/교환 진행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자 단순변심으로 반품하는 경우에는 결제금액에서 반품비 차감 후 환불되며, 교환 또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 교환
- 로켓배송 상품: 쿠팡으로 교환비용 입금 필요
※ 쿠팡 고객센터 문의하기
- 판매자배송 상품: 택배 박스 내 교환비용 동봉하여 반송
착불 또는 판매자 직접배송, 설치배송과 같은 일부 배송상품은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 페이지 확인 후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coupang 자주하는 질문 [반품] 상품의 포장을 훼손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일부 상품은 상품의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을 개봉한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 포장도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일 때는 다릅니다. 이 경우 상품 포장을 훼손하면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반품 상세 조건은 상품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 교환/반품 제한사항
1. 공통
-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달라, 고객이 단순 변심으로 교환/반품을 무료로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 (신모델 출시 등)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으로 요청하는 경우
2.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제거, 라벨 및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신선냉동 식품의 단순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러지,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이 발생하는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제반비용 고객부담)
3. 전자/가전/설치상품
- 전자제품의 특성 상 본품 박스를 개봉한 경우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액정이 있는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내비게이션, OS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노트북, 데스크탑 PC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