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oney 카드&페이] '후불청구형'이란 무엇인가요?
대중교통, 택시 및 편의점 등 티머니 가맹점에서 사용하신 금액을 신용카드 대금으로 합산하여 후불 청구하는 서비스입니다.
[Tmoney 카드&페이] 휴대폰 분실시 잔액환불이 가능한가요?
휴대폰 분실 시 모바일티머니 잔액을 회수 후 고객계좌로 환불하는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다만, 분실/도난 신고 접수 이후 모바일티머니를 주교통카드로 사용하고, 단말기의 네트워크 상태가 on인 경우에만 잔액 회수가 가능하며, 회수/환불금액은 분실신고 당시 잔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전자지갑)의 기능을 지닌 선불카드입니다. 휴대폰 분실로 통신이 정지되더라도 USIM내 교통기능 이용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분실정지 및 잔액 환불(이체)는 어렵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 '메뉴 > Tmoney소개 > Tmoney서비스소개 >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하세요.
[Tmoney 카드&페이] 기기변경으로 유심칩만 소유중인데 잔액 환불은?
기기변경으로 유심칩만 소유중일 때 잔액 환불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법1. 이전 휴대폰을 가지고 있고, 모바일티머니 어플에서 잔액확인이 되는 경우
▶ 모바일티머니 APP 잔액환불신청 (모바일티머니 앱 실행 '좌측상단 전체메뉴 > 모바일 티머니 > 환불 신청
※ APP을 통해 신청하신 경우 신청일 1~2일 후 입금처리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습니다.
※ 환불수수료는 500원이며, 2만원 초과 환불 시 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2018.11.1 적용).
방법2. 이전휴대폰과 USIM을 가지고 있는 경우
▶ 티머니 가맹 편의점및 지하철 역사에서 환불 가능 (수수료500원 공제)
잔액 환불처
- 2만원 미만 : GS
- 2만원 이하 : 세븐일레븐
- 3만원 이하 : CU, 미니스톱, 위드미, 이마트24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모바일티머니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모바일티머니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됩니다.
방법3. 휴대폰 NFC가 인식이 되지 않거나, USIM칩만 가지고 있는 경우
▶ 통신사 직영대리점 방문 후 USIM반납 후 환불신청서 작성 대리점측에서 '티머니' 고객센터 환불신청서 발송 후 확인전화
※ 직영대리점 직원이 잘 모를 경우 1644-0088로 문의하시면 직원과 통화후 서류 발송 및 환불처리방법에 대해 안내드릴수 있습니다.
방법4. KT유심칩으로 인식이 안되거나 칩만 있는 경우
▶당사 담당부서로 등기 환불 접수 가능합니다. (등기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5길 16번지 삼화타워 13층 티머니 카드환불팀(우편번호 04539 )
유심칩과 함께 고객님의 성함,연락처,은행,계좌번호,예금주명을 기재하신 메모를 동봉하여 우체국 등기로 보내주시면 환불가능합니다.
칩비용은 환불되지 않으며,잔액과 등기비용이 같이 환불됩니다. 환불완료까지 등기 영수증 보관 부탁드립니다.
[Tmoney 카드&페이] 해지전에 잔액 환불을 받으려면요?
■ 모바일티머니 APP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좌측 상단Ξ > 모바일 티머니> 환불신청'에서 모바일티머니 환불신청이 가능하며,수수료 500원(2만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원까지 환불가능/10만원 초과 환불은 월1회, 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② 2만원 미만인 경우: 티머니가맹점(GS25)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③ 2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④ 3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CU, 미니스톱, 위드미,이마트24)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⑤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주)티머니 본사 환불은 2016년 1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됩니다.
출처: Tmoney 카드&페이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대중교통, 택시 및 편의점 등 티머니 가맹점에서 사용하신 금액을 신용카드 대금으로 합산하여 후불 청구하는 서비스입니다.
[Tmoney 카드&페이] 휴대폰 분실시 잔액환불이 가능한가요?
휴대폰 분실 시 모바일티머니 잔액을 회수 후 고객계좌로 환불하는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다만, 분실/도난 신고 접수 이후 모바일티머니를 주교통카드로 사용하고, 단말기의 네트워크 상태가 on인 경우에만 잔액 회수가 가능하며, 회수/환불금액은 분실신고 당시 잔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전자지갑)의 기능을 지닌 선불카드입니다. 휴대폰 분실로 통신이 정지되더라도 USIM내 교통기능 이용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분실정지 및 잔액 환불(이체)는 어렵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 '메뉴 > Tmoney소개 > Tmoney서비스소개 >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하세요.
[Tmoney 카드&페이] 기기변경으로 유심칩만 소유중인데 잔액 환불은?
기기변경으로 유심칩만 소유중일 때 잔액 환불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법1. 이전 휴대폰을 가지고 있고, 모바일티머니 어플에서 잔액확인이 되는 경우
▶ 모바일티머니 APP 잔액환불신청 (모바일티머니 앱 실행 '좌측상단 전체메뉴 > 모바일 티머니 > 환불 신청
※ APP을 통해 신청하신 경우 신청일 1~2일 후 입금처리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습니다.
※ 환불수수료는 500원이며, 2만원 초과 환불 시 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2018.11.1 적용).
방법2. 이전휴대폰과 USIM을 가지고 있는 경우
▶ 티머니 가맹 편의점및 지하철 역사에서 환불 가능 (수수료500원 공제)
잔액 환불처
- 2만원 미만 : GS
- 2만원 이하 : 세븐일레븐
- 3만원 이하 : CU, 미니스톱, 위드미, 이마트24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모바일티머니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모바일티머니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됩니다.
방법3. 휴대폰 NFC가 인식이 되지 않거나, USIM칩만 가지고 있는 경우
▶ 통신사 직영대리점 방문 후 USIM반납 후 환불신청서 작성 대리점측에서 '티머니' 고객센터 환불신청서 발송 후 확인전화
※ 직영대리점 직원이 잘 모를 경우 1644-0088로 문의하시면 직원과 통화후 서류 발송 및 환불처리방법에 대해 안내드릴수 있습니다.
방법4. KT유심칩으로 인식이 안되거나 칩만 있는 경우
▶당사 담당부서로 등기 환불 접수 가능합니다. (등기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5길 16번지 삼화타워 13층 티머니 카드환불팀(우편번호 04539 )
유심칩과 함께 고객님의 성함,연락처,은행,계좌번호,예금주명을 기재하신 메모를 동봉하여 우체국 등기로 보내주시면 환불가능합니다.
칩비용은 환불되지 않으며,잔액과 등기비용이 같이 환불됩니다. 환불완료까지 등기 영수증 보관 부탁드립니다.
[Tmoney 카드&페이] 해지전에 잔액 환불을 받으려면요?
■ 모바일티머니 APP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좌측 상단Ξ > 모바일 티머니> 환불신청'에서 모바일티머니 환불신청이 가능하며,수수료 500원(2만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원까지 환불가능/10만원 초과 환불은 월1회, 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② 2만원 미만인 경우: 티머니가맹점(GS25)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③ 2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④ 3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CU, 미니스톱, 위드미,이마트24)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⑤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주)티머니 본사 환불은 2016년 1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됩니다.
출처: Tmoney 카드&페이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