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카드&페이]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했는데 사용금액이 많이 보여지네요.
후불카드의 경우 실제 사용한 요금보다 누적되어 보여지는 요금이 과다하게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불카드는 누적금액으로 청구 되는것이 아니고 실제 사용된 금액만이 청구가 되오니 잘못 보여지는 금액은 월이 바뀌면 누적금액이 0원으로 시작되므로 조금 불편하시더라고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정확한 후불카드 사용요금 확인이 필요할 경우 불편하시겠지만 발행카드사로 연락하시어 확인 요청하시면 실제 사용된 금액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후불교통카드로 이용한 교통카드 상세 이력을 받고 싶은데요.
후불카드의 교통카드 이력은 발행카드사를 통해서 본인확인 절차 이후 안내가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이용지역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일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를 통해 오류 내용이나 과다요금 환불접수는 가능하나 교통카드 상세이력 안내는 되지 않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신용카드로는 잘 사용되는데 교통카드로만 인식이 잘 안돼요?
신용카드안에 교통기능이 탑재된 카드로 신용카드기능은 이용이 되어도 신용카드내에 교통카드 칩의 일부가 손상이 되었을 경우 교통기능은 이용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인식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여 카드이용이 불편하실 경우 발행카드사를 통해 재발급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후불신용카드를 분실신고하거나 이용정지상태가 되면 교통카드 사용은 어떻게 되나요?
신용카드가 분실신고, 연체 등의 이유로 거래 정지된 경우 일정시간 이후부터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선불식 티머니 카드는 거래정지가 불가하오니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은행에서 발급받은 충전식 선불 교통카드인데요. 인식이 잘 안되는데 카드 반납은 어디서 하나요?
은행에서 발급 받은 교통 기능이 있는 카드일 경우 카드 재발급은 발급 은행으로 문의주시고 교통 카드 잔액 환불은 은행에 따라 발급처에서 고장 카드반납 절차 대행해주시는 곳도 있고 환불봉투를 통해 직접 보내주셔도 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무임카드란 무엇인가요?
국가에서 인정한 대상자들에게 무임으로 지하철 및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발급된 교통카드이며 서울시는 지하철 승차 시마다 매번 종이형태 1회용 우대승차권을 발급받아야 하는 무임승차자의 이용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08년 11월 17일부터 개서된 우대용 교통카드 입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카드를 신청했는데 언제부터 발급이 가능하며 신청 후 카드 수령 시까지 얼마나 소요가 되나요?
주민센터에서 신청 시 단순 무임기능 카드는 당일 발급받아 3일 뒤부터 이용(당일 오후 5시 이전발급건에 한함)가능하며, 신용/체크기능 카드는 신한 은행에 내방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인천/강원은 농협)
티머니 [카드&페이] 기존 신한 카드 회원의 경우 신청서 없이 유선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주민등록상 기준으로 만 65세 이상자임을 확인하신 후 카드사로 유선재발급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은행에서는 현재 유선재발급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출처: 티머니 카드&페이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CusCentInf.dev
후불카드의 경우 실제 사용한 요금보다 누적되어 보여지는 요금이 과다하게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불카드는 누적금액으로 청구 되는것이 아니고 실제 사용된 금액만이 청구가 되오니 잘못 보여지는 금액은 월이 바뀌면 누적금액이 0원으로 시작되므로 조금 불편하시더라고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정확한 후불카드 사용요금 확인이 필요할 경우 불편하시겠지만 발행카드사로 연락하시어 확인 요청하시면 실제 사용된 금액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후불교통카드로 이용한 교통카드 상세 이력을 받고 싶은데요.
후불카드의 교통카드 이력은 발행카드사를 통해서 본인확인 절차 이후 안내가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이용지역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일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를 통해 오류 내용이나 과다요금 환불접수는 가능하나 교통카드 상세이력 안내는 되지 않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신용카드로는 잘 사용되는데 교통카드로만 인식이 잘 안돼요?
신용카드안에 교통기능이 탑재된 카드로 신용카드기능은 이용이 되어도 신용카드내에 교통카드 칩의 일부가 손상이 되었을 경우 교통기능은 이용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인식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여 카드이용이 불편하실 경우 발행카드사를 통해 재발급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후불신용카드를 분실신고하거나 이용정지상태가 되면 교통카드 사용은 어떻게 되나요?
신용카드가 분실신고, 연체 등의 이유로 거래 정지된 경우 일정시간 이후부터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선불식 티머니 카드는 거래정지가 불가하오니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은행에서 발급받은 충전식 선불 교통카드인데요. 인식이 잘 안되는데 카드 반납은 어디서 하나요?
은행에서 발급 받은 교통 기능이 있는 카드일 경우 카드 재발급은 발급 은행으로 문의주시고 교통 카드 잔액 환불은 은행에 따라 발급처에서 고장 카드반납 절차 대행해주시는 곳도 있고 환불봉투를 통해 직접 보내주셔도 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무임카드란 무엇인가요?
국가에서 인정한 대상자들에게 무임으로 지하철 및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발급된 교통카드이며 서울시는 지하철 승차 시마다 매번 종이형태 1회용 우대승차권을 발급받아야 하는 무임승차자의 이용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08년 11월 17일부터 개서된 우대용 교통카드 입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카드를 신청했는데 언제부터 발급이 가능하며 신청 후 카드 수령 시까지 얼마나 소요가 되나요?
주민센터에서 신청 시 단순 무임기능 카드는 당일 발급받아 3일 뒤부터 이용(당일 오후 5시 이전발급건에 한함)가능하며, 신용/체크기능 카드는 신한 은행에 내방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인천/강원은 농협)
티머니 [카드&페이] 기존 신한 카드 회원의 경우 신청서 없이 유선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주민등록상 기준으로 만 65세 이상자임을 확인하신 후 카드사로 유선재발급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은행에서는 현재 유선재발급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출처: 티머니 카드&페이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CusCentInf.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