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모바일 - 개통 이력이 없는 새 단말기로도 USIM 기변 사용이 가능한가요?
이동통신 3사에서 출시되지 않은 단말기라면 개통이력 없이도 유심기변 가능합니다.
KT M모바일 - 핸드폰에서, 개통이 필요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입니다.", "개통이 필요합니다.", "먼저 등록하세요",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번호등록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에는 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위와같은 에러 메시지는 신규가입 및 번호변경, 기기변경 처리 시 개통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나타납니다. 고객센터(1899-5000)로 문의주시면 정확한 상담 도움 드리겠습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모바일 - 자급제 단말기를 사용하려 하는데 데이터가 되지 않습니다.
자급제 휴대폰의 경우, 국내 통신사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네트워크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APN(Access Point Name)설정이 있으며, 방법은 단말 OS 및 제조사 별로 다르나 일반적으로 단말의 데이터 설정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OS 네트워크 설정 방법]
1) 메뉴 경로
메뉴→설정→무선 및 네트워크→모바일네트워크→APN (액세스포인트이름)→새APN에 아래 각 항목 입력
2) 다른 경로
메뉴→설정→무선제어→모바일네트워크 설정→APN→하단의 새 APN에 아래 각 항목 입력
① 설정
② 무선(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③ APN선택
④ 신규 APN입력
⑤ 단말 종류별 APN값
- 아이폰3G/GS/4/4S : always.ktfwing.dom
- 아이폰5/5S : lte.ktfwing.com
- 아이폰6/6+/6S/6S+/SE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안드로이드WCDMA(3G) 모델 : always.ktfwing.dom
- 안드로이드 LTE모델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아이폰은 국내 유심 장착 시 APN자동 설정됨.
※ 타사/해외 자급 단말은 KT검증을 거치지 않은 단말이므로 APN변경 후에도 데이터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APN 설정 후 3G 데이터를 잡지 못할 경우 재부팅 (3~4번)
※ 위 항목 중 단말 메뉴상에 없는 항목은 입력하지 않음
※ 단말 제조사별 APN 설정은 일반적으로 [설정]-[모바일 네트워크]또는[데이터 사용량]-[액세스 포인트 이름] 에서 설정 가능, 제조사마다 설정 메뉴의 위치는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제조사를 통해 확인 필요합니다.
KT M모바일 - 유심이동 시, 기기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확인이 되는데요. 왜그런가요?
이용하시려는 단말기가 개통이력이 없는 국내 통신3사에서 출시한 단말기이거나, 단말기에 유심이동성 허용이 되지 않았을 경우 해당 문구가 발생 됩니다.
유심이동성 허용 여부 확인 해당단말기를 이용하셨던 이전 통신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이동 가능 단말기임에도 계속 동일 증상 발생 시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출처: KT M mobile FAQ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
이동통신 3사에서 출시되지 않은 단말기라면 개통이력 없이도 유심기변 가능합니다.
KT M모바일 - 핸드폰에서, 개통이 필요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입니다.", "개통이 필요합니다.", "먼저 등록하세요",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번호등록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에는 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위와같은 에러 메시지는 신규가입 및 번호변경, 기기변경 처리 시 개통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나타납니다. 고객센터(1899-5000)로 문의주시면 정확한 상담 도움 드리겠습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KT M모바일 - 자급제 단말기를 사용하려 하는데 데이터가 되지 않습니다.
자급제 휴대폰의 경우, 국내 통신사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네트워크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APN(Access Point Name)설정이 있으며, 방법은 단말 OS 및 제조사 별로 다르나 일반적으로 단말의 데이터 설정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OS 네트워크 설정 방법]
1) 메뉴 경로
메뉴→설정→무선 및 네트워크→모바일네트워크→APN (액세스포인트이름)→새APN에 아래 각 항목 입력
2) 다른 경로
메뉴→설정→무선제어→모바일네트워크 설정→APN→하단의 새 APN에 아래 각 항목 입력
① 설정
② 무선(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③ APN선택
④ 신규 APN입력
⑤ 단말 종류별 APN값
- 아이폰3G/GS/4/4S : always.ktfwing.dom
- 아이폰5/5S : lte.ktfwing.com
- 아이폰6/6+/6S/6S+/SE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안드로이드WCDMA(3G) 모델 : always.ktfwing.dom
- 안드로이드 LTE모델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아이폰은 국내 유심 장착 시 APN자동 설정됨.
※ 타사/해외 자급 단말은 KT검증을 거치지 않은 단말이므로 APN변경 후에도 데이터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APN 설정 후 3G 데이터를 잡지 못할 경우 재부팅 (3~4번)
※ 위 항목 중 단말 메뉴상에 없는 항목은 입력하지 않음
※ 단말 제조사별 APN 설정은 일반적으로 [설정]-[모바일 네트워크]또는[데이터 사용량]-[액세스 포인트 이름] 에서 설정 가능, 제조사마다 설정 메뉴의 위치는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제조사를 통해 확인 필요합니다.
KT M모바일 - 유심이동 시, 기기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확인이 되는데요. 왜그런가요?
이용하시려는 단말기가 개통이력이 없는 국내 통신3사에서 출시한 단말기이거나, 단말기에 유심이동성 허용이 되지 않았을 경우 해당 문구가 발생 됩니다.
유심이동성 허용 여부 확인 해당단말기를 이용하셨던 이전 통신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이동 가능 단말기임에도 계속 동일 증상 발생 시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출처: KT M mobile FAQ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