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모바일 - 나노유심과 마이크로유심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유심종류는 크게 세가지(나노유심/마이크로유심/일반유심)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유심은 크기가 다르며 나노유심이 가장 작으며 일반유심이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통상 유심의 종류는 단말 배터리 상단의 유심 슬롯에 유심종류가 표시되어 있으며, 스마트폰마다 장착되는 유심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유심을 구매시에는 사용하실 휴대폰의 유심 종류를 파악하여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나노유심 사용 모델 예 : 애플 아이폰5 이상, 갤럭시S7 엣지, 갤럭시S7, 갤럭시A7, 갤럭시A5, 갤럭시A3,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 노트5 이후 출시된 단말)
KT M모바일 - 유심 일련번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뒷면에 보시면 16자리 숫자가 개제되어 있습니다.
KT M모바일 - KT Wi-Fi 이용가능한 지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KT Wi-Fi Zone 은 아래 UR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T Wi-Fi Zone]
http://coverage.kt.com/coverage?menuId=wifi
KT M모바일 - 개통한 적이 없는 새 단말기에 유심 장착하여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통이력이 없을 경우 출시한 통신사에서 개통이력 생성 후 이용 가능합니다.
※해외 구입단말의 경우 IMEI를 확인하여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모바일 -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통 후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또는 '신호세기가 미약합니다.' 라는 문구가 팝업되는 경우,아래의 방법으로 번호 등록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1. 타 통신사 단말기(SKT/LGU+전용 단말기) OR 자급제 단말기(삼성전자, LG베스트샵, 해외 직구매 등 직접 구매한 단말기)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KT전용단말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남(NAM)셋팅 진행
전화거는 화면에서 *147359*682* 입력 → 번호를 등록중입니다. 문구 팝업
정상적으로 번호등록 시에는 ‘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화면에 출력되고 자동으로 전원 OFF/ON 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번호등록 실패 시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KT M모바일 - 개통은 되었는데 사용이 안되요
[개통 후 'SIM 카드 없음' 문구 팝업]
- 유심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
1. 다른 공기계 USIM 장착 후 동일 증상인지 확인
→ 다른 공기계에서 인식이 될 경우 사용하려는 단말기 모델명+일련번호 확인 후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2.다른 공기계가 없을 경우 USIM 일련번호와 사용하려는 단말기 모델명+일련번호 확인 후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개통 후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또는 '신호세기가 미약합니다.' 문구가 팝업]
- 유심인식은 되었으나, 번호등록이 실패 한 경우
1. 타 통신사 단말기(SKT/LGU+전용 단말기) or 자급제 단말기(삼성전자, LG베스트샵, 해외 직구매 등 직접 구매한 단말기)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KT전용단말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남(NAM)셋팅 진행
전화거는 화면에서 *147359*682* 입력 → 번호를 등록중입니다. 문구 팝업
정상적으로 번호등록 시에는 ‘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화면에 출력되고 자동으로 전원 OFF/ON 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번호등록 실패 시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KT M mobile FAQ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
유심종류는 크게 세가지(나노유심/마이크로유심/일반유심)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유심은 크기가 다르며 나노유심이 가장 작으며 일반유심이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통상 유심의 종류는 단말 배터리 상단의 유심 슬롯에 유심종류가 표시되어 있으며, 스마트폰마다 장착되는 유심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유심을 구매시에는 사용하실 휴대폰의 유심 종류를 파악하여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나노유심 사용 모델 예 : 애플 아이폰5 이상, 갤럭시S7 엣지, 갤럭시S7, 갤럭시A7, 갤럭시A5, 갤럭시A3,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 노트5 이후 출시된 단말)
KT M모바일 - 유심 일련번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뒷면에 보시면 16자리 숫자가 개제되어 있습니다.
KT M모바일 - KT Wi-Fi 이용가능한 지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KT Wi-Fi Zone 은 아래 UR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T Wi-Fi Zone]
http://coverage.kt.com/coverage?menuId=wifi
KT M모바일 - 개통한 적이 없는 새 단말기에 유심 장착하여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통이력이 없을 경우 출시한 통신사에서 개통이력 생성 후 이용 가능합니다.
※해외 구입단말의 경우 IMEI를 확인하여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M모바일 -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통 후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또는 '신호세기가 미약합니다.' 라는 문구가 팝업되는 경우,아래의 방법으로 번호 등록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1. 타 통신사 단말기(SKT/LGU+전용 단말기) OR 자급제 단말기(삼성전자, LG베스트샵, 해외 직구매 등 직접 구매한 단말기)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KT전용단말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남(NAM)셋팅 진행
전화거는 화면에서 *147359*682* 입력 → 번호를 등록중입니다. 문구 팝업
정상적으로 번호등록 시에는 ‘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화면에 출력되고 자동으로 전원 OFF/ON 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번호등록 실패 시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KT M모바일 - 개통은 되었는데 사용이 안되요
[개통 후 'SIM 카드 없음' 문구 팝업]
- 유심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
1. 다른 공기계 USIM 장착 후 동일 증상인지 확인
→ 다른 공기계에서 인식이 될 경우 사용하려는 단말기 모델명+일련번호 확인 후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2.다른 공기계가 없을 경우 USIM 일련번호와 사용하려는 단말기 모델명+일련번호 확인 후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개통 후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또는 '신호세기가 미약합니다.' 문구가 팝업]
- 유심인식은 되었으나, 번호등록이 실패 한 경우
1. 타 통신사 단말기(SKT/LGU+전용 단말기) or 자급제 단말기(삼성전자, LG베스트샵, 해외 직구매 등 직접 구매한 단말기)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KT전용단말
(1) 전원 ON/OFF 연속 3회~ 4회 시도
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예’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5분 미만)
(2) 남(NAM)셋팅 진행
전화거는 화면에서 *147359*682* 입력 → 번호를 등록중입니다. 문구 팝업
정상적으로 번호등록 시에는 ‘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화면에 출력되고 자동으로 전원 OFF/ON 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번호등록 실패 시 고객센터(1899-5000(유료), 엠모바일 핸드폰에서 114(무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KT M mobile FAQ https://www.ktmmobile.com/cs/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