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유플러스 스마트홈 [AI리모컨] TV를 새로 바꿨는데, 어떻게 다시 등록하나요?

LG U+ 스마트홈 [AI리모컨] TV를 새로 바꿨는데, 어떻게 다시 등록하나요?
U+스마트홈 앱에서 [AI리모컨] → 리모컨 목록 옆 [삭제] → 기존에 등록한 TV를 삭제한 후 새 TV를 등록하면 됩니다.
티비 옆 [+]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세요.




LG U+ 스마트홈 [AI리모컨] TV를 연결하고 싶어요.
아래 방법으로 AI리모컨과 U+tv를 연결해 사용해 보세요.
         
① U+스마트홈 앱에서 우리집 기기 목록 → [AI리모컨]를 선택하세요.
② TV 옆 [+] → 연결할 TV 제조사를 선택하세요.
③ 일반 리모컨으로 TV 전원을 끄고 앱 화면 아래 [예]를 누르세요.
④ 휴대폰을 TV로 향하게 한 후 화면 가운데 [전원]을 누르세요.
⑤ TV가 바로 켜졌다면 앱 화면 아래 [예]를 누르세요.
⑥ TV 이름을 입력하고 화면 아래 [등록하기]를 누르세요.
         
▶ 스스로 해결가이드 영상 보며 따라하기
☞ https://youtu.be/Rzr1xJLUO7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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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스마트홈 [AI리모컨]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리모컨 기기 앞면에 있는 LED 램프 상태를 확인하고 아래 내용을 따라 해 주세요.
            
• 앞면 가운데 LED 램프가 꺼져 있을 때: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앞면 가운데 LED 램프가 0.5초에 한 번씩 깜빡일 때: AI리모컨2와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하세요.
        
• 앞면 가운데 LED 램프가 3초에 한 번씩 깜빡일 때: 업데이트 중입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하세요.
          
• 최근에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기기를 처음부터 다시 등록하세요.
① 기기 뒷면의 [리셋]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세요. 기기 앞면 가운데 LED 램프와, 아래쪽 LED 램프가 5번 깜빡인 다음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② 기기 앞면 아래쪽 LED 램프 3개가 0.5초에 한 번씩 깜빡이고 있다면, 연결대기 상태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③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을 등록하세요.
         
• 앞면 가운데 LED 램프가 깜빡임 없이 켜져 있다면, 기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설치한 환경을 확인하세요.
- AI리모컨2 위치를 바꿨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기세요.
- 가전제품의 위치가 변경되었다면, 바뀐 위치에서 기기를 다시 등록하세요.
- AI리모컨2와 가전제품 사이에 있는 모든 장애물을 치우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이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하세요.







LG U+ 스마트홈 [AI리모컨] 등록한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켜고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를 등록하세요.
구글 네스트허브는 구글 홈 앱, 네이버 클로바 AI스피커는 네이버 클로바 앱을 휴대폰에 설치한 뒤 U+스마트홈 앱에 아이디를 연결하세요.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은 물론 다른 스마트홈 기기를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홈 앱과 U+스마트홈 앱 연결하기
구글 홈 앱에서 [기기추가] → [기기설정] → [Google호환가능] → [U+스마트홈] 선택하여 로그인
          
▶ 네이버 클로바 앱과 U+스마트홈 앱 연결하기
클로바 앱에서 [스마트홈] → [기기 추가하기] → [U+스마트홈] 선택하여 로그인
          
▶ 음성 실행 명령어 확인하기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인터넷/IPTV] → [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 → [가전제품 실행방법]에서 확인



출처: LGU+   많이하는 질문: https://www.cjone.com/cjmweb/customer/faq.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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