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유플러스 스마트홈 [U+스마트홈] 로그인 이력 페이지에 모르는 단말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LG U+ 스마트홈 [U+스마트홈] 로그인 이력 페이지에 모르는 단말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로그인 이력 페이지와 로그인한 기기 정보 페이지에 나타나는 단말은 반드시 2단계 인증을 받은 단말입니다.
계정의 주인에게서 올바른 인증코드를 전달받아 입력해야만 2단계 인증에 통과할 수 있으므로, 가족이나 지인의 기기에서 접속한 것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혹시 모르는 기기일 경우 앱에 접속하여 로그아웃을 시켜 주세요.







LG U+ 스마트홈 [U+스마트홈]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어 SMS 인증번호를 못 받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2단계 인증 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하기’를 눌러, 변경된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LG U+ 스마트홈 [U+스마트홈] 2단계 인증을 하지 않으면 앱을 사용할 수 없나요?

네. 로그인 보안이 강화되어, 2단계 인증을 하지 않으면 앱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LG U+ 스마트홈 [U+스마트홈] SMS로 전달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했는데, 유효하지 않은 번호라고 나옵니다.
인증번호를 잘못 입력하셨거나, 인증 유효시간이 초과하지는 않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LG U+ 스마트홈 [U+스마트홈] 2단계 인증을 제대로 했는데, 앱에서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왜 그런가요?

앱에서 로그인한 U+ID 계정이 누구의 정보인지 잘 확인해주세요.
U+ID의 가입자 정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정보로 본인인증을 수행했을 경우, 인증까지는 완료되더라도 앱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제대로 된 가입자 정보를 입력했음에도 본인인증에 실패한다면, KMC 고객센터 (1644-1552) 로 문의해주세요.




LG U+ 스마트홈 [U+스마트홈] 개명을 했습니다. 본인인증 시 이름 입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플러스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고객정보 변경을 요청해주세요. 변경이 완료된 후, 변경된 정보로 2단계 인증을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LG U+ 스마트홈 [AI리모컨] U+스마트홈 앱 화면에 '연결끊김'이라고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I리모컨과 사용하는 와이파이 공유기의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거나 끊긴 상태입니다.

먼저 AI리모컨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전원이 켜져 있고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다면, 앱 화면에서 [새로고침]을 누르세요. 문제가 계속된다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1(무료)로 문의하세요.



LG U+ 스마트홈 [AI리모컨] U+tv를 등록하고 "헤이클로바, MBC 틀어줘"라고 말해도 채널이 바뀌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음성으로 채널 번호를 바꾸는 기능은 네이버 클로바 AI스피커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에서는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U+tv UHD, U+tv 사운드바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음성으로 채널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 AI스피커와 위 셋톱박스를 이용하는데 음성으로 채널이 바뀌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으로 AI리모컨에 U+tv 셋톱박스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① U+스마트홈 앱을 실행한 후 [AI리모컨]를 선택하세요.
② 리모컨 목록 오른쪽의 [삭제]를 눌러, 등록된 셋톱박스를 삭제하세요.
③ 목록에서 셋톱 옆의 [+]를 눌러 안내에 따라 셋톱박스를 다시 등록하세요.






LG U+ 스마트홈 [AI리모컨] AI스피커로 음성 실행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황에 따라서 해결 방법이 다르므로, 아래 세 가지 중 해당되는 내용을 확인하고 따라 해 주세요.
          

• 음성으로 명령한 후 AI스피커가 "네, 알겠습니다"라고 제대로 대답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면, AI리모컨에서 보내는 신호가 가전제품에 전달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 가전제품과 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AI스피커가 "네, 알겠습니다" 말고 다른 대답을 했다면, AI스피커가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상태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하세요.

• 최근에 가전제품을 교체하고 AI리모컨에 다시 등록한 경우 구글 홈 앱이나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결하세요.



출처: LGU+   많이하는 질문: https://www.cjone.com/cjmweb/customer/faq.d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