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자주하는 질문 [반품] 반품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 다른 주소지로 반송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반품상품 반송 시 구매한 판매자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진행 하신 경우 혹은 반품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반송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후 잘못 반송한 곳의 수령인 또는 택배사측으로 문의하여 상품 재수령 후 반품접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이때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coupang 자주하는 질문 [취소] 여러 상품을 한꺼번에 주문했는데, 부분취소가 가능한가요?
네,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티켓 상품은 수량 단위로, 배송상품은 옵션 단위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단, 무통장입금 주문 후 입금전(미입금)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하실 수 없는 경우 고객센터(☎1577-7011) 또는 [고객센터 > 문의하기]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coupang 자주하는 질문 [영수증] 현금영수증 또는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어떻게 받나요?
구매한 상품의 매출전표/영수증은 자동 발급됩니다.
단, PC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모바일웹에서는 확인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영수증 확인/출력하기
1. [마이쿠팡 > MY 쇼핑 > 영수증 조회/출력]
2. [마이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주문상세보기]
3. 결제영수증 정보
- 신용카드: [카드전표] 출력 선택
- 계좌이체/무통장입금: [현금영수증 승인전표] 출력 선택
※ 단, 2015.07.16 이전 무통장입금 주문의 경우 국세청 홈페이지(www.taxsave.go.kr)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 휴대폰: [결제영수증 조회/발급] 선택 > 결제대행사(PG사)의 거래내역 조회 페이지 연결
※ 휴대폰 결제 영수증의 경우 통신사에서 발행됩니다. .
※ [쿠페이 휴대폰] 결제수단 등록은 2018년 11월 5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단, 이전 등록 고객은 계속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받기
- 주문시점: [주문/결제 페이지 > 현금영수증] 란에서 등록/변경 가능
※ 쿠페이의 경우 주문전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현금영수증 설정]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체크 및 정보입력 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을 위한 필수 정보
- 국세청 홈페이지(www.taxsave.go.kr)에 최초 1회 반드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 현재 국세청 사이트에 미가입 중이라 해도 회원 가입 후 24시간 후에는 기존에 발급받은 영수증 조회 및 혜택은 모두 소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문의: 홈페이지 (www.hometax.go.kr/) 국세청 고객센터(126)
※ 국세청 홈페이지(www.taxsave.go.kr)에서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사용내역 조회 개인소득공제용'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거래내역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영수증 조회는 대금 결제 후 (대금 송금 후) 24시간 이후에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하며, 휴대폰 결제 이용시에는 결제 후 다음달 이동통신사 결제대금을 포함한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시면 휴대폰 명의자에게 통신사에서 자동 발행합니다.
※ 직구 상품은 판매자가 해외에 사업장을 가지고있어 해외의 법을 적용받아 현금영수증 발행을 하지 않습니다.
coupang 자주하는 질문 [티켓 취소] 공연/전시/체험/여행 티켓 취소 방법과 환불 일정을 알고 싶어요.
마이쿠팡에서 취소 신청이 가능하며, 환불 일정은 상품별로 다릅니다.
■ 티켓 취소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주문취소] 신청하기
2. 티켓 사용 여부 및 공제금 발생 유무 확인 후 2일 이내(토, 일 공휴일 제외) 처리 결과 안내
3. 즉시취소 가능 상품은 취소 접수 당일 문자를 통해 환불일정 안내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주문상세보기 > 매장정보 > 판매자 [전화걸기] 문의 가능.
2. 상품 상세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최하단[판매자정보] 연락처로 문의.
반품상품 반송 시 구매한 판매자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진행 하신 경우 혹은 반품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반송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후 잘못 반송한 곳의 수령인 또는 택배사측으로 문의하여 상품 재수령 후 반품접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이때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coupang 자주하는 질문 [취소] 여러 상품을 한꺼번에 주문했는데, 부분취소가 가능한가요?
네,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티켓 상품은 수량 단위로, 배송상품은 옵션 단위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단, 무통장입금 주문 후 입금전(미입금)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하실 수 없는 경우 고객센터(☎1577-7011) 또는 [고객센터 > 문의하기]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coupang 자주하는 질문 [영수증] 현금영수증 또는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어떻게 받나요?
구매한 상품의 매출전표/영수증은 자동 발급됩니다.
단, PC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모바일웹에서는 확인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영수증 확인/출력하기
1. [마이쿠팡 > MY 쇼핑 > 영수증 조회/출력]
2. [마이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주문상세보기]
3. 결제영수증 정보
- 신용카드: [카드전표] 출력 선택
- 계좌이체/무통장입금: [현금영수증 승인전표] 출력 선택
※ 단, 2015.07.16 이전 무통장입금 주문의 경우 국세청 홈페이지(www.taxsave.go.kr)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 휴대폰: [결제영수증 조회/발급] 선택 > 결제대행사(PG사)의 거래내역 조회 페이지 연결
※ 휴대폰 결제 영수증의 경우 통신사에서 발행됩니다. .
※ [쿠페이 휴대폰] 결제수단 등록은 2018년 11월 5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단, 이전 등록 고객은 계속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받기
- 주문시점: [주문/결제 페이지 > 현금영수증] 란에서 등록/변경 가능
※ 쿠페이의 경우 주문전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현금영수증 설정]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체크 및 정보입력 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을 위한 필수 정보
- 국세청 홈페이지(www.taxsave.go.kr)에 최초 1회 반드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 현재 국세청 사이트에 미가입 중이라 해도 회원 가입 후 24시간 후에는 기존에 발급받은 영수증 조회 및 혜택은 모두 소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문의: 홈페이지 (www.hometax.go.kr/) 국세청 고객센터(126)
※ 국세청 홈페이지(www.taxsave.go.kr)에서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사용내역 조회 개인소득공제용'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거래내역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영수증 조회는 대금 결제 후 (대금 송금 후) 24시간 이후에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하며, 휴대폰 결제 이용시에는 결제 후 다음달 이동통신사 결제대금을 포함한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시면 휴대폰 명의자에게 통신사에서 자동 발행합니다.
※ 직구 상품은 판매자가 해외에 사업장을 가지고있어 해외의 법을 적용받아 현금영수증 발행을 하지 않습니다.
coupang 자주하는 질문 [티켓 취소] 공연/전시/체험/여행 티켓 취소 방법과 환불 일정을 알고 싶어요.
마이쿠팡에서 취소 신청이 가능하며, 환불 일정은 상품별로 다릅니다.
■ 티켓 취소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주문취소] 신청하기
2. 티켓 사용 여부 및 공제금 발생 유무 확인 후 2일 이내(토, 일 공휴일 제외) 처리 결과 안내
3. 즉시취소 가능 상품은 취소 접수 당일 문자를 통해 환불일정 안내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주문상세보기 > 매장정보 > 판매자 [전화걸기] 문의 가능.
2. 상품 상세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최하단[판매자정보] 연락처로 문의.